parkoz tips

VirtualBox에서 인터넷 뱅킹 하기

ForceCore 2008. 8. 26. 13:04
http://www.parkoz.com/zboard/view.php?id=my_tips&no=11963

그리고 내용 덤프:

안녕하세요

김보겸입니다

 제가 ActiveX 까는게 너무 너무 싫어서 은행도 보통 VBox 를 씁니다.

그런데 주거래은행인 우리은행의 경우 SoftCamp 문제로 VBox 가 그냥 쓰면 안됩니다

편법을 써야 하죠

 이방법을 쓰면서 SoftCamp bypass 와 nProtect 설치를 피하는 방법 몇 가지를 알게 되어 간략하게 공유 하고 합니다.

 우선 인터넷 보안 1위 업체(?)의 보안 프로그램(?)을 막기에 인터넷 뱅킹시 해킹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 있음을 우선 알립니다

우선 우리은행의 경우

 총 4가지가 깔립니다.

 XecureWeb

Ahnlab AOL (?)

SoftCamp

우리은행 세션 관리자

 이중 XecureWeb 과 SoftCamp 는 무조건 있어야 하고 로딩시 ESC 누름으로써 XecureWeb 만 깔고 쓸수 있지만 불편하죠.

 Ahlab 의 방화벽을 막고자 하는데 신뢰 하지 않고 안깔면 아예 안되고... ESC 는 귀찮고 해서 알아낸방법이 아예 인증을 피하는 방법입니다.

 \windows\System32\Drivers\etc\ 를 보시면 Hosts 파일이 있죠. 일종의 DNS 같이 여기 등록된 도메인은 포워딩이 됩니다.

 여기에

127.0.0.1    ahnlabdownload.nefficient.co.kr

이 한줄 추가로 막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 SoftCamp...

이건 우리은행에 있는 파일을 깔면 안됩니다. (VBOX 의 경우 키 누르면 다운...)

http://keypro.clientkeeper.co.kr/support/safe/

위 링크를 가시면 ActiveX 와 Installer 형식 두가지가 있는데 이 둘중 한가지 설치하면 VBox 에서도 SoftCamp 가 사용가능하죠.

또한 우리은행은 대상이 아니지만

http://www.softcamp.co.kr/scsk/install.asp

위 페이지는 SoftCamp 에서 제공하며 SoftCamp 를 Bypass 합니다.


우리은행 세션은 깔고 말고 거의 상관 없는듯하고 지정시간 로그아웃 정도 하는듯합니다.

 이렇게 하면 VBox 에서도 우리은행이 사용가능하죠.

그리고 nProtect 피하는 방법...

 위 Ahnlan 방화벽 막는것과 마찬가지로

\windows\System32\Drivers\etc\hosts 파일을 편집합니다.

 127.0.0.1    update.nprotect.net
127.0.0.1    updates.nprotect.net

 요 두줄을 추가하면 꼭 깔아야 넘어가는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넘어 갑니다.

설치 하고 말고 묻지도 않고 그냥 넘어 갑니다.

아예 bypass 되죠.

BCCard 도 마찬가지로 묻지도 않습니다.

마지막 위 작업을 해도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nProtect Security Center 를 깔라고 합니다.

우선 설치한다고 한번 하시고 자세한 옵션 보기를 보시면 INCA (nProtect 개발사) 소프트웨어 항상 설치 안함이 있습니다.

이걸 해 버리면 항상 설치하지 않죠.

이렇게 하면 어느정도 nProtect 없이 인터넷 사용이 가능해 집니다.

하지만 제가 쓰는 몇몇 사이트 내에서 이고 nprotect 시리즈 다운로드 경로 자체를 막아서 꼭 필요한 사이트는 작동이 안될 수 있고 등록 된 사이트 외 다른 사이트에서 검사 혹은 다운로드 받는 nProtect 는 알아서 하셔야합니다.

캡쳐도 하고 싶고 잘 쓰고 싶은데 내일 출근 때문에 자야 되기에 이정도로만 쓸께요.

간략히 설명하면

\Windows\System32\Drivers\ETC\Hosts 에

127.0.0.1    update.nprotect.net
127.0.0.1    updates.nprotect.net

두줄 추가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은행 제공 키보드 보안, 방화벽 프로그램을 막아서 생기는 문제는 Ownrisk 입니다.감사합니다. Tha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