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x/CentOS

SmartList

ForceCore 2007. 1. 21. 00:29

http://www.procmail.org/

 

Procmail소스가 있어야만 컴파일이 된다.

SmartList소스도 받는다.

 

Procmail소스를 압축해제하고 SmartList도 압축해제한다. 그러면 버전이 다른 두 개의 procmail-xxx 디렉토리로 압축이 해제될 것이다. -_-;;;

뭐가 됐든 간에 삭제 한다. procmail버전이 22이고 smartlist버전이 15면 procmail을 삭제한 뒤, smartlist를 22로 이름을 고치고, procmail압축을 다시 해제하여 압축을 해제한 것이 겹치도록 한다.

 

mv로 가능하다면 그 방법을 알려주시오 -ㅠ-;; 디렉토리를 이동시키려고 하면 겹친다고 안 된다고 하던데.

 

slist라는  사용자와 그룹을 만든다. /home/slist도 생성하고 소유권을 준다.

 

소스의 SmartList디렉토리로 들어가서 sh install.sh /home/slist를 한다.

-_-... 필자의 경우 install3.sh에서 무한 루프에 빠지는 방법당했는데, zsh, csh관련 line을 삭제하니 해결되었다. (컨트롤C도 안 먹히는 무한루프임 -_-)

 

설치가 안 된다. -_-...........;;; 스크립트를 고치면 되겠지만 그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다 OTL

 

1. Majordomo

2. SmartList

3. listproc

4. mailman

5. listserv

 

몇 시간 동안 시도하다가...

/home/slist를 깔끔하게 비운 다음, 소스디렉토리토 깔끔하게 삭제한 뒤 다시 했더니 설치 성공. 아... 물론 sh3의 shell관련된 줄을 삭제하였다. 무슨 말인지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어서...

 

#! /bin/sh

< 이 사이의 두 행을 없앰
#$Id: install.sh3,v 1.46 1995/10/30 02:09:10 srb Exp $

test -z "$bindir" && echo "Call install.sh instead" && exit 64

 

install.sh는 root로 실행하였다.

# sh install.sh /home/slist

 

필자가 SmartList를 써보려고 하는 이유는 -_-...

메일링리스트 각각마다 디렉토리를 하나 생성하기 때문이다. MajorDomo는 모든 메일링 리스트를 담은 디렉토리가 하나 있는데... 물론 잘 설정하면 분리 가능하기야 하겠지만 말이지.

 

 

 

설정

 

/home/slist/.etc/rc.init 파일의...

domain수정.

listmaster에 리스트를 관리하는 인간의 메일을 적는다.

 

리스트를 만드려면...

slist 사용자로서 ~slist/.bin/createlist [리스트이름] 명령을 내려준다.

그러면 필요한 파일과 디렉토리를 생성해줄 것이다.

slist사용자에게도 /etc/skel/.bash*를 주어서 깔끔한 설정이 되도록 하는 것도 좋다.

이 경우 $PATH에 ~slist/.bin을 넣어두면 편할 것이다.

 

리스트를 없애려면 해당 디렉토리를 삭제하고 aliases파일에서 제거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aliases파일은 /home/slist/aliases로 따로 만든 다음 postfix에서 여러 aliases파일을 사용하게 하면 편하다.

 

 

리스트 관리

 

해당 리스트 이름으로 된 디렉토리로 들어간다.

accept, dist, reject 파일이 리스트와 관련되어있다.

accept: 해당 리스트로 메일을 보낼 권한이 있는 자 목록.

dist: 해당 리스트에 메일이 올 경우 여기 적힌 인간들에게 메일이 분배distribute됨.

reject: 여기 적힌 인간들을 거부

 

보내고 받는 사람이 일치한다면 accept, dist 둘 중 하나를 소프트링크 해도 좋다.

 

rc.custom: 여기 설정은 rc.init등을 override함 (?) 확인해보진 않았음. 건들지도 않았음. 여기로 오는 메일을 몇 개나 archive에 넣어 보관할 것인지도 지정 가능하다. all로 하면 전부 버리지 않고 모아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