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x/유닉스와 디렉토리

LDAP - 3: 서버 서비스 설치

ForceCore 2006. 7. 4. 07:56
http://web.singnet.com.sg/~garyttt/Installing%20and%20configuring%20iPlanet%20Directory%20Server%20for%20Solaris9.htm

과연.. LDAP - 2 번글에 있는 문서는 전혀 쓸모가 없었다.
개념은 잡는데 유용하지만, 뭘 어떻게 해야지
서버 구축이 되는지는 오리무중인 문서다.

뭘 설치해야 하는것일까? 하고 헤메다가,
OpenLDAP이라는 것을 보긴 했지만
썬에서 주는 것이 아니므로 패스했다.

다시 Sun홈피로 갔다.
downloads에 모든 다운로드 보기를 한 다음
directory라는 단어를 찾아보았다.

Identity Management
- Access Manager
-Directory Server
- Federation Manager
- Identity Manager

두둥 -_-!
이 패키지를 받고 적당히 압축을 해제하였다.
install.txt를 보았다.

idsktune을 실행하라고 써있다.
그래서 실행 했다. 이 녀석은 설치하기 전에,
설치할 환경이 되는지 체크만 해주는 유틸이다.
Notice는 무시해도 좋다. 받아들여도 좋고.
하지만 Error라고 나오는 것은 반드시 해결해야만 한다.
Notice만 잔뜩 떠있었다. 대략 pass.
./idsktune > 설치로그.txt
명령으로 Notice를 백업해두어서 혹시 나중에 문제가 생기면
그때 수정하기로 결정했다 (-_-)

./setup을 실행.
putty로 원격 설치를 하고 있으므로 그래픽 없이 하는 모드로 설치했다.
아무리 초보라지만 과감하게 Custom모드로 모든 설정이
어떻게 되어서 돌아가는지 보기로 했다.

음.. 귀찮지만 하나씩 대답해주었다. 몇가지 틀린설정이 보일때마다
바로잡아주며 넘어감. 모르겠는건 그냥 디폴트로 냅두면 되니
엔터치고 패스 (-_-;;)

설치는 완료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