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윈도우 '잘'쓰기

사양이 나쁜 컴이라도 24시간을 켜놓을 수 있다면...

ForceCore 2007. 2. 5. 00:05

아무리 사양이 나쁜 컴퓨터라도 24시간을 켜 놓을 수 있다면 아주 유용하다.

서버로 쓸 수 있기 때문.

윈도우 운영체제라도 좋다. 아니, 필자는 개인적인 용도라면 윈도우를 권장하겠다 -_-;;

왜냐면... 액티브X가 되기 때문에 XXX디스크 류의 곳에서 자료를 열심히 다운 받을 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여러 P2P 프로그램들도 무난하게 돌릴 수 있기 때문이다.

 

FTP서버 돌리기

Serv-U, 알FTP, FileZilla Server, G6 FTP정도가 유명한데, 프리웨어를 사용할 것이라면 알FTP나 FileZilla서버를 사용하면 된다.

 

알FTP:http://www.altools.com

파일질라 서버:http://filezilla.sourceforge.net/

 

알FTP는 매우 간편하다. 파일질라서버는 알 FTP보다는 좀 더 복잡한 설정이 가능함.

 

웹서버 돌리기

 

http://www.apmsetup.com/

윈도우 2003정도 되면 IIS를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 -_-;; 윈도우 XP에서 쓰기에는 아파치가 좋다. 그 중에서도 일반유저가 사용하기 편한 것은 apmsetup!Apache +PHP +MySQL의 첫 글자를 따왔다.

 

apmsetup을 이용하면 제로보드, 위키 구동이 가능하다.

 

HTTP기반의 파일 송/수신

 

http://berryz.upnl.org/

예전에 세리오란 프로그램을 만드신 분이 주도하고 있는 프로젝트. 대학교 동아리에서 제작했는데 깔끔하다. 아무리 초보라도 클릭 몇 번에 웹 기반의 공유를 할 수 있음 -_-... 업로드도 가능하다.

 

원격조종

 

http://blog.naver.com/ssanzing2/140034246625

윈도우 XP의 자체내장 프로그램을 쓰면 OK -_-a

 

뭐 대강 이정도 -_-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