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Code::Blocks 12.11 + wxWidgets 2.8.11 (윈도우에서) ... 실패후 재도전... 후도 실패.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12. 13. 11:07

wxWidgets 12.11로는  실패했다. 그러나 13.12로는 성공했으니 그 글을 보기 바란다 -,.-;;; (http://forcecore.tistory.com/1298)

http://forcecore.tistory.com/919

Code::Blocks 12.11 기준으로 새로 작성해볼까...

codeblocks-12.11mingw-setup.exe 를 받았다. 컴파일러가 들어있는 버전이다. 설치는, 몽땅설치!

wxWidgets 3.0이 나왔는데 리눅스쪽은 아직 wxWidgets 2.8이 대세라는 불편한 진실. 왜 뭔가 할려고 하면 다 애매하게 신버전이 나오지... 에효. 심지어 ArchLinux에조차도 3.0버전이 없다;; 그러므로 2.8을 쓴다. 2.8.12 윈도우용 ㄱㄱ. 디폴트 설치 경로에다 설치한다. 왜? 디폴트는 위대하다. 타 개발툴이 인식을 잘 할 확률이 높으니까.

http://wiki.wxwidgets.org/CodeBlocks_Setup_Guide#Code::Blocks_Setup_Guide_in_Windows
여전히 이 가이드 사용.

WXWIN 환경변수를 추가해준다. C:\wxWidgets-2.8.12 여기겠군.
C:\Program Files (x86)\CodeBlocks\MinGW\bin 여기도 PATH에 넣어준다.

이제 wxWidgets 라이브러리를 적절히 컴파일 할 차례.
cmd창을 띄운 뒤,

cd %WXWIN%\build\msw
mingw32-make.exe -f makefile.gcc clean

> mingw32-make -f makefile.gcc BUILD=debug SHARED=0 MONOLITHIC=1 UNICODE=1
> mingw32-make -f makefile.gcc BUILD=release SHARED=0 MONOLITHIC=1 UNICODE=1

아래 두개의 빌드는 해줘야 CodeBlocks에서 인식했던듯 저번에도. 아마도 배포하기엔 너무 커서 니가 컴파일 해서 쓰라는 식인 듯. 필자는 왠지 컴파일이 실패하더라... MONOLITHIC=0으로 해서 그랬던 것 같다. SHARED=1도 해야 할터인데...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17457862/wxwidget-2-8-12-not-working-in-codeblocks

위 링크대로 했더니 될 지도 모른다?

http://forums.wxwidgets.org/viewtopic.php?t=29332

LDFLAGS=--enable-auto-import 이 옵션을 더 붙여서 컴파일 하란다. 안된다....


http://wiki.wxwidgets.org/Compiling_wxWidgets_with_MinGW

MinGW 버그란다... 킄, 위 링크대로 tdm-mingw로 재시도. 첫 주에 있는 clean 을 해주고, 생성된 폴더는 다 지운 뒤 재시도했다. PATH도 다시 손봐주고... tdc-mingw의 것이 사용되어야 하니까.



예전에 했던대로 프로젝트를 하나 시작했다. wxWidgets 프로젝트로 생성.

예전대로 global variable editor에서 $(#wx) 찾는데까지 왔다.

예전대로 wxWidgets를 찍어줬지만 제대로 인식을 못 하는 것 같다. 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