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Grub 으로 iso 부팅해서 윈도우 7 설치하기(실패)

ForceCore 2010. 2. 23. 22:54
좀 삽질스러운듯. USB드라이브로 부팅되게 하는게... 윈도우에서 이상한 삽질을 해서 윈도우7을 USB로 올려서 어쩌구 하는건 해봤는데 우분투에서 어떻게 initiate 해야 할 지 모르겠어서 -_-;; Grub으로 될 거같은 좋은 느낌임.

ODD를 없애버린 컴퓨터라 설치가 배는 어렵다. -_-;; 리눅스 설치도 조금 더 어렵다. 데비안의 경우 파티션 번호를 엉터리로 잡아서 첫부팅이 잘 안 됨.

리눅스도 저런데 윈도우는 훨씬 더 어렵겠다. -0-;; 윈도우부터 싸그리, 새 드라이브에 설치할 생각이기 때문... 새 드라이브에 grub부터 얹어야 하려나? UNetbootIn으로 Super Grub Disk를 USB에 구웠다.

map (hd1,1)/DarkSide/os/win7/win7-aio.iso (hd9)
map --rehook
chainloader (hd9)+1
rootnoverify (hd9)
boot

음... 결론적으로 말하면. 안 됐다 ㅋ0ㅋ;;
iso9600 도 아니고 UDF포멧이었나? iso이미지를 바로 grub에 인식시킬수는 없다. grub2에서는 생겼다고 하기도 하지만... 아직 안 된다. 또한... iso파일로는 안 된다 치고, 파티션에 구워봤다. gparted같은걸 써서 하드 공간도 확보해서 새 파티션을 만들고 dd로 내용을 복사하는 이상한 짓까지 다 해봤지만 결론적으로 실패. Grub이 chain loading에 실패한다.

결과??

그냥 Windows 7 USB/DVD download tool을 써서 8기가짜리 USB에 구워서 설치했다 ㅡ,.ㅡ 설치가 목적이지 Grub 삽질이 목적이 아니잖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