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x/Ubuntu

우분투에 마도베 나나미 테마를 설치해 보았다

ForceCore 2009. 10. 28. 11:50
윈도그에는 마도베 나나미 테마가 비스타용/XP용으로 나왔는데, 우분투라고 손가락만 빨고 있을 수 없다!


리누스 토발즈도 하앍하앍 하는 마당에

http://alaska-sama.deviantart.com/art/Nanami-Madobe-for-Ubuntu-141306859
우선 테마 파일은 여기서 다운노동 받을 수 있다. 사운드와 배경화면이 들어있다.

바탕화면이 세 개 들어있는데 wallpapoz 를 사용하면,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바탕화면이 자동으로 변하게 할 수 있다. (윈도우7에는 그냥 되는 모양 ㅜㅜ). 우분투 패키지에는 없고 수작업으로 설치해야지 된다. 이 과정이 어렵지는 않으니 겁먹지 말자.

** Gnome이나 KDE 버전이 충분히 높으면 그냥 가능하다. Ubuntu 기준으로는 9.10부터, 바탕화면으로 사용할 그림을 골라줄 때, 여러장의 사진을 골라주면 slide show 바탕화면이 가능하다. KDE는 4부터 되나... 4인데 4.몇부터 되는진 모르겠다.

http://wallpapoz.akbarhome.com/download.html
Download에 들어가서 최신 버전을 받자. 필자는 wallpapoz-0.4.1.tar.bz2 이것을 받았다.
$ tar jxvf wallpapoz-0.4.1.tar.bz2
$ cd wallpapoz-0.4.1
$ sudo python setup.py install
이제 설치가 되었고... 알트F2를 눌러서 wallpapoz 라고 치고 엔터.



이런 창이 나온다. Add Files를 적절히 해준다. 가상 데스크탑이 여러개 있는데 데스크탑마다 바탕화면을 다르게 해줄 수 도 있으니 끌리는 대로 설정하자. 그림을 개별적으로 지정해줄 수도 있고 폴더째로 해줄 수도 있다. 설정이 끝나면, save버튼을 누르고, Restart버튼을 눌러주면 끝난다.

이렇게 바탕화면은 끝났다. 이제 사운드 팩.

Nanami Madobe for Ubuntu 안에 Nanami란 폴더가 있는데 이게 사운드 팩이다.
$ sudo nautilus
로 루트 권한의 브라우저르 불러온다. /usr/share/sounds 로 들어가서 Nanami폴더를 복사하여 집어넣자! 이러면 테마는 설치가 되었다. 이제 적용하는 것만 남았다.

시스템 -> 기본설정 -> 사운드
에 들어가자.



이렇게 Nanami를 골라주면 끝. +_+

결과:

물론, 아이콘 색이나, 기타 창틀(?) 도 적절한 색으로 바꿔주는 것이 좋다. (우분투 티폴트인 똥색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