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x

피진 네이트온 2.7.10+SVN147+27, 네이트온 4.x와 파일 전송되는 버전

ForceCore 2011. 2. 17. 23:28
수정:
Kaisyu님 블로그에 제 패치 외 더 개선 패치가 된 플러그인이 올라와 있으니 그것을 받아서 사용해주세요!

Pidgin 2.7.10 + pidgin-nateon SVN147 에다가 몇가지 수정을 했다.
가장 중요한 변경 사항은 네이트온 4.x 와 파일을 주고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두번째로 중요한 점은  http://forcecore.tistory.com/1129  쪽지가 오면 바로 답장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_-;; 웹에서 보낸 쪽지때문에 피진이 튕기는 버그도 해결되었다.
또한 의도적으로 된 것은 아니지만 다중로그인이 어설프게 되기는 할 것이다. 심도있게 테스트는 안 해봐서 모르겠지만 개발 초기에 동시로그인이 되는 것을 보기는 했다.

하위 호환성: 구버전의 pidgin-nateon과 파일 전송을 제외한 나머지 작업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아마도 -_- 채팅은 테스트 해봤는데 쪽지를 테스트해본 것 같진 않다;;




리눅스 사용자의 경우. 소스코드는 이것이니 받아서 쓰면 될 것이다.
필자는 패키징하는법은 모른다. 고로 패키징은 안 한다 (-,.-) 필자는 데비안계통을 쓰지도 않기 때문에 (Arch Linux를 쓴다) 더더욱 귀찮...
컴파일 방법은 이것이니 똑같이 따라하면 별 탈 없을 것이다.



다만 윈도우 버전은 숙련된 사람도 컴파일 하기 어렵기 때문에 일반 유저를 위해 패키징을 했다:
주의: 설치시 Locale의 ko를 선택해야 메뉴가 한국어로 보임.

아니면 포터블 버전
을 받아서 실행하면 압축이 풀어질텐데,

압축을 해제하면 나오는 Pidgin폴더를
\PidginPortable\App\Pidgin
폴더에 덧씌우면 된다.